전시 / EXHIBITION / APOLLO VIDEO SHOP / 아폴로비디오샵 / PROPAGANDA / 프로파간다 / 10DEPT / 10DEPARTMENT / 10 BUT BETTER / 십화점 / 압구정 편집샵 / 청담동 편집샵

안녕하세요:)!!

10dept DongHyuk입니다.

계절 중에 가장 아름다운 달 5월. 계속해서 따스한 봄날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여기저기 나들이 떠나고 싶은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외출이 쉽지 않고 갑갑한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등

어느 때보다도 힘든 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사랑과 감사의 5월인 만큼 소중한 분들께 10department에서

행복했던 시절로 추억여행 시켜드릴 전시를 소개드리겠습니다.

“APOLLO Video Shop(아폴로 비디오숍)”은 멀티 카테고리샵 십화점과 디자인 스튜디오 프로파간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가상의 비디오숍입니다. 비디오를 메인의 여가로 즐기던 시대의 감성을 보여주는 팝업으로 현재의 OTT 서비스처럼 내가 보고 싶을 때 무엇이든 볼 수 있는 편리함은 없을지라도 영화를 손에 잡을 수 있었던 그 시대만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 행복했던 분위기를 보여드리고자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프로파간다(PROPAGANDA)”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시각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특유의 캘리그라피, 미묘한 색감이 돋보이는 포스터는 오랜 시간 문화계와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트 작업을 수행하는 동시에 출판 레이블 “프로파간다 시네마 그래픽스”를 통해 소장 가치 높은 아카이브 출판물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영화 애호가로서 방대한 영화 관련 수집품을 “프로파간다 시네마 숍”을 통해 일반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며 온 가족이 옹기종기 TV앞에 둘러앉아 비디오를 상자에서 꺼내어 관람했던 옛 기억이 나시나요?

저는 비디오숍에서 보고 싶은 비디오박스를 꺼내며 누가 빌려가지는 않았을까? 걱정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편리한 OTT서비스에 비해 불편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그 시절이 그립고 또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당장이라도 비디오가 있던 시대의 Retro한 감성과 편안함을 추구한 티셔츠, 반바지와 스웻팬츠

어디에도 어울릴만한 버킷햇, 여름에 포인트로 연출하기 좋은 양말

그리고 프로파간다 스튜디오 특유의 캘리그라피, 미묘한 색감이 돋보이는 포스터와 각종 스티커

또한 예전 비디오 박스와 같은 감성을 드리고자 특별 제작된 박스 케이스에 포장해드립니다.

방문하셔서 전시도 즐기시고 제품도 체험해보시면서 잠시나마 그 시절로 돌아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Instagram DM 혹은 매장으로 전화 주시면 친절한 안내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